뷰페이지

정청래 “옵션열기 열사, 인터넷 생초보님들…반성하고 나와라”

정청래 “옵션열기 열사, 인터넷 생초보님들…반성하고 나와라”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2-07 15:01
업데이트 2017-12-07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딴지일보 총수 김어준씨가 7일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에서 “여전히 댓글부대가 운영되고 있다”면서 ‘옵션열기’가 들어간 댓글을 그 근거로 제시한 가운데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옵션열기’ 일당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던졌다.
정청래, 옵션열기 비판. 사진=정청래 전 의원 소셜미디어
정청래, 옵션열기 비판. 사진=정청래 전 의원 소셜미디어
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옵션열기 열사님들께 명령한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글에서 정 전 의원은 “너희들은 완전 포위됐다”며 “은신처도 알고 있다. 너희들이 한 짓은 이미 캡처해 뒀다”고 했다.

이어 “인터넷 쌩초보님들”이라며 “너희들은 숨을 곳이 없다. 얼른 반성하고 손들고 나와라! 그게 살 길이다”라고 말했다.

‘옵션열기’란 댓글 작전을 펼치는 이들이 위로부터 지시받은 댓글을 복사-붙여넣기 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옵션열기’ 라는 내용과 상관없는 부분을 가져가 붙인 것을 말한다. ‘옵션열기’가 들어간 댓글은 대부분 현 정권을 비판하는 댓글이 많다.

김어준씨는 “바보같이 지시를 받고 카피해서 붙였는데, 맨 앞에 ‘옵션열기’ 글까지 복사한 게 참 많다. 여전히 오늘도 달려 있는 걸 볼 수 있다. 제가 오래전부터 봐 왔다”라면서 “이걸로 몇 가지를 알 수 있다. 댓글 프로그램이 있는 거다”라고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했다.

▶ 김어준 “댓글부대 여전히 있다…‘옵션열기’가 그 증거”

▶ 김어준이 “댓글부대 증거”로 말한 ‘옵션열기’ 댓글 살펴보니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