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기경영자총협회, 청년 스마트IT 인재 양성사업 편다

경기경영자총협회, 청년 스마트IT 인재 양성사업 편다

입력 2017-12-06 13:21
업데이트 2017-12-06 15: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기경영자총협회가 지역차원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고용노동부, 경기도와 함께 컨소시엄을 맺고 반도체, 앱 디자인 전문인력 교육과정인 ‘스마트IT 융합인재 양성 사업’을 시행했다.
경기경영자총협회가 지역차원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고용노동부, 경기도와 함께 컨소시엄을 맺고 반도체, 앱 디자인 전문인력 교육과정인 ‘스마트IT 융합인재 양성 사업’을 시행했다.
경기경영자총협회(이하 경기경총)가 지역차원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고용노동부, 경기도와 함께 컨소시엄을 맺고 반도체, 앱 디자인 전문인력 교육과정인 ‘스마트IT 융합인재 양성 사업’을 시행했다.

경기경총은 현재 청년층의 실업과 기업 측에 전문인력 수급이 불일치되고 있는 상황에 대한 대응책으로 해당 사업을 구성했다. 경기 지역 · 산업에 특화된 일자리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 34세 이하의 청년층 미취업자 중 선발된 훈련생을 대상으로 했다. 특히 6개월 이상 장기실업자 47명(58%), 기타 저소득층 6명(7%) 등을 우선 선발하는 절차를 통해 취업취약계층의 취업 제고에 힘썼다.

과정은 기업의 전문인력 수요에 맞춘 IT반도체 공정/장비, 모바일 앱 UI/GUI 디자인 분야로 구분되었으며, 교육·훈련 과정은 전액 국비 지원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실무 중심 취업 전문 과정으로 취업 희망 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첨단 시설과 장비 실습 기회 등으로 채워졌다. 또한 협약 기업과 연계된 맞춤형 취업 교육 지원 및 사후관리를 통해 90%에 달하는 높은 교육 만족도와 70% 이상의 취업률(2017년 10월 30일 교육 수료생 고용보험 가입 기준)이라는 성과를 냈다.

경기경영자총협회 고용지원본부 윤동현 팀장은 “본 과정은 IT 업종에 즉각 투입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를 목표로 교육을 실시, 경기지역 산업에 특화된 일자리 창출을 꾀한 것”이라며 “특히 산학연 협의체(한국반도체산업협회, 명지대학교 등)를 통해 정확한 산업수요와 현장의 요구를 반영,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구성해 해당 산업분야의 우수 전문인력 배출과 기업에 적합한 인재 매칭 등의 결과를 도출해냈다고 본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