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김정은 “핵무력 완성 실현 뜻깊은 날…위대한 승리”

北김정은 “핵무력 완성 실현 뜻깊은 날…위대한 승리”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1-29 21:44
업데이트 2017-11-29 2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29일 새벽에 이뤄진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5’ 시험발사를 현장에서 참관했다는 북한 보도가 나왔다.
이미지 확대
북한이 29일 새벽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 15형’ 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집무실 책상에 앉아 화성 15형 미사일 발사를 지시하는 ‘친필 명령’을 작성하고 있는 모습. 조선중앙TV는 이날 중대보도를 통해 이 모습을 공개했다. 연합뉴스
북한이 29일 새벽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 15형’ 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집무실 책상에 앉아 화성 15형 미사일 발사를 지시하는 ‘친필 명령’을 작성하고 있는 모습. 조선중앙TV는 이날 중대보도를 통해 이 모습을 공개했다.
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11월 29일 대륙간탄도로켓(ICBM) ‘화성-15’형 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며 “김정은 동지께서 ‘화성-15’형 시험발사 전 과정을 현지에서 몸소 지도하시었다”고 전했다.

통신은 이어 “최고영도자 동지께서는 새로 개발한 ‘화성-15’형의 단번 성공에 기쁨을 금치 못하시면서 만족에 대만족이라고, 새형(신형)의 로켓 무기체계 개발에 참가한 전체 전투원들에게 자신의 뜨거운 감사를 드린다고 격정에 넘쳐 말씀하시었다”고 말했다.

김정은은 “오늘은 국가 핵무력 완성의 역사적 대업, 로켓강국 위업이 실현된 뜻깊은 날”이라며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 지위를 더 높이 올려세운 위대한 힘이 탄생한 이 날을 조국청사에 특기하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국방과학 부문을 비롯하여 나라의 모든 부문에서 일어나는 눈부신 성과는 조선노동당이 선택한 병진노선과 과학중시 정책의 빛나는 결실, 영웅적 조선 인민만이 이룩할 수 있는 위대한 승리”라며 ‘화성-15’ 개발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북한은 앞서 이날 새벽 3시 18분(북한측 발표 기준, 합참 발표 기준 3시 17분) 평양 교외에서 신형 ICBM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