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 내란죄’ 막말 심재철 의원, ‘본회의 중 누드사진’ 주인공

‘文 내란죄’ 막말 심재철 의원, ‘본회의 중 누드사진’ 주인공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1-29 10:34
업데이트 2017-11-29 1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심재철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 부의장이 문재인 대통령을 내란죄로 형사 고발해야 한다고 주장해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29일 그의 과거 ‘누드사진’ 논란에 관심이 쏠린다.
2013년 국회 본회의 중 스마트폰으로 여성 누드사진을 보는 모습이 포착돼 곤혹스러운 표정을 지었던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 서울신문 / 민중의소리 제공
2013년 국회 본회의 중 스마트폰으로 여성 누드사진을 보는 모습이 포착돼 곤혹스러운 표정을 지었던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
서울신문 / 민중의소리 제공
심 의원은 지난 2013년 국회 본회의 중 스마트폰으로 여성 누드사진을 보는 모습이 한 언론사 카메라에 포착된 바 있다.

심 의원은 해당 사진을 처음 공개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누가 카카오톡으로 보내줘 뭔가 하고 봤더니 그게 나오더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연이어 그가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누드사진’이라는 단어를 직접 입력하는 사진까지 추가로 공개되면서 ‘거짓 해명’ 비판을 받았다.

논란이 커지자 심 의원은 “저의 부적절한 처신으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을 깊이 사과드린다. 이유나 경위가 어떻든 잘못된 행동이었기에 유구무언이다. 국민 여러분의 비판과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며 국회 윤리특위위원직을 사퇴했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국회부의장) 서울신문 DB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국회부의장) 서울신문 DB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