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T&G, 재난·재해 보듬는 손 ‘상상펀드’

KT&G, 재난·재해 보듬는 손 ‘상상펀드’

장세훈 기자
입력 2017-11-28 17:38
업데이트 2017-11-28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각종 재난·재해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고통을 덜어 주는 데 KT&G의 사회공헌 활동이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KT&G 임직원들이 지난해 9월 경주 지진 직후 현지를 찾아 무너진 기와를 보수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기금은 사회공헌기금으로 쓰이고 있다. KT&G 제공
KT&G 임직원들이 지난해 9월 경주 지진 직후 현지를 찾아 무너진 기와를 보수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기금은 사회공헌기금으로 쓰이고 있다.
KT&G 제공
28일 KT&G에 따르면 포항 지진 발행 하루 뒤인 지난 16일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했다. 성금은 재해구호협회에 전달돼 이재민을 위한 생활필수품 지급 등에 쓰이고 있다. 앞서 KT&G는 지난해 9월 경주 지진 때도 문화재 복구 등을 위해 성금 5억원을 냈다.

지진 외에 대형 화재나 수해가 났을 때도 KT&G는 구호의 손길을 어김없이 내밀고 있다. 지난 5월 강원 강릉·삼척 산불 때는 화재의연금 3억 5000만원을, 지난 7월 충북 청주·괴산 폭우 피해 때는 수재의원금 1억원을 각각 전달했다.

특히 화재·수재의연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제도인 ‘상상펀드’를 통해 전액 마련된 것이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액수를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된 KT&G 고유의 사회공헌기금이다. 이렇듯 KT&G는 지난 한 해에만 728억원을 사회공헌 활동에 썼다. 이는 연간 매출액의 2.5%에 해당한다. 전 경제인연합회가 밝힌 국내 200대 기업의 매출액 대비 사회공헌 비용 평균 비율이 0.2%인 점을 감안하면 10배가 넘는다.

백복인 KT&G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으로 기업시민의 면모를 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세훈 기자 shjang@seoul.co.kr

2017-11-29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