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국 해리 왕자, 할리우드 배우 마크리와 내년 봄 결혼

영국 해리 왕자, 할리우드 배우 마크리와 내년 봄 결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1-27 20:56
업데이트 2017-11-28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 해리 왕자(33)와 여자친구인 할리우드 여배우 매건 마크리(36)가 내년 봄 결혼식을 올린다.
해리 왕자 마크리 결혼
해리 왕자 마크리 결혼 지난 9월 25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퇴역군인을 위한 자선 테니스 대회를 지켜보고 있는 해리 왕자(오른쪽)과 여자친구 매건 마크리. 이날 처음 공개석상에 모습을 나타낸 이들 커플은 양가의 허락과 축복아래 내년 봄 결혼식을 올린다. 사진=온라인 이뉴스 캡처
찰스 왕세자 업무를 담당하는 클라렌스 하우스는 27일 성명을 통해 “찰스 왕세자는 해리 왕자와 매건 마크리의 약혼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결혼식은 내년 봄 열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성명은 이어 “해리 왕자와 마크리가 이달 초 런던에서 약혼을 했다. 해리 왕자가 이를 여왕과 가까운 일가에 알렸다. 커플은 켄싱턴궁의 노팅엄 코티지에서 살 것”이라고 알렸다. 켄싱턴궁은 윌리엄 왕세손 가족과 해리 왕자가 살고 있는 곳이다.

버킹엄궁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부부가 “커플의 발표에 기뻐하면서 행복을 기원하고 있다”는 성명을 냈다.

마크리는 미국 법정드라마 ‘슈츠’(Suits)에 출연해 명성을 얻은 미국 배우다. 그녀는 2011년에 오랫동안 사귀어온 영화 제작자와 결혼한 뒤 2년 만에 별거했다. 지난해 11월 왕세손 업무를 맡는 켄싱턴궁은 두 사람이 만난 지 수 개월 됐다며 교제를 공식 확인하고 “마크리가 폭언과 괴롭힘에 시달리고 있다”며 커플의 사생활이 심각하게 침해되지 않도록 언론의 자제를 촉구했다.

이후 커플은 지난 9월 이래 여러 장소에서 공개 데이트를 즐겨왔고 결국 교제 116개월 만에 결혼 계획을 공개했다. 왕위계승서열 5위인 해리 왕자는 어머니 다이애나 왕세자비 사망 20주기를 맞은 올해 여러 언론 인터뷰에서 당시의 아픈 상처를 토로하기도 했다.

그는 “12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약 20년간 감정을 완전히 닫고 지냈다”며 억지로 슬픔을 감춘 탓에 정신과 치료를 받은 사실도 있다고 털어놨다. 그는 2007∼2008년과 2012∼2013년 아프가니스탄에서 공군 아파치 헬기 조종사로 복무했다.

마크리가 가톨릭 신자로 알려진 가운데 애초 영국 왕위계승 규정은 가톨릭 신자와 결혼하는 이의 왕위계승 권한을 박탈했지만 2015년에 개정된 규정은 이를 가능하도록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