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특집] 미래에셋대우, 지점에서 가입해도 본사 자산 전문가가 컨설팅

입력 : ㅣ 수정 : 2017-11-24 02:12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점에서 가입하더라도 본사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당신의 자산과 리스크를 직접 컨설팅해드립니다.”
미래에셋대우의 ‘프리미어 글로벌 플러스’는 지점 자산관리사의 운용 전략에 본사 운용역의 다양한 투자 전략을 더한 계좌다. 미래에셋대우 제공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미래에셋대우의 ‘프리미어 글로벌 플러스’는 지점 자산관리사의 운용 전략에 본사 운용역의 다양한 투자 전략을 더한 계좌다.
미래에셋대우 제공

미래에셋대우는 기존 프리미어 글로벌 랩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어 글로벌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지점에서 가입하더라도 본사 전문가의 모니터링 서비스를 받아 선진국과 신흥국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랩 어카운트 상품이다.


랩 어카운트란 자산관리종합계좌의 하나로 투자 전문가가 운용해 준다는 점에서 펀드와 비슷하다. 하지만 펀드는 여러 사람의 돈을 모아서 운용하지만 랩 어카운트는 투자자 명의 계좌에서 별도로 굴린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펀드보다 운용 제약이 적고 투자자 명의의 계좌에서 운용하기 때문에 자신이 보유한 종목이나 거래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올 초 각 지점 자산관리사가 관리하는 프리미어 글로벌 랩을 출시해 6개월 만에 3600억원 이상이 몰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전통적인 금융투자상품인 국내 주식, 펀드, 채권,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뿐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대표적인 해외 주식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신흥국 주식 투자를 관리해 준다.

프리미어 글로벌 플러스는 기존 상품에 본사의 랩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더해 ‘업그레이드’했다. 랩 포트폴리오 서비스란 다양한 랩 포트폴리오를 하나의 랩 어카운트 안에서 투자하고 배분할 수 있는 통합 계좌를 말한다. 지점에서 운용하는 랩에 본사가 운용하는 랩까지 편입하면서 신속하고 유연한 자산 배분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미래에셋대우가 제공하는 랩 포트폴리오는 주요 투자자산, 투자 지역, 투자 스타일에 따라 총 29개의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장기간 구축해 온 외부 자문업체 선정과 관리를 통해 시장 상황에 적합한 투자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품 출시 후에는 3단계의 사후관리 시스템을 통해 엄격하게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김정범 미래에셋대우 고객자산운용본부 팀장은 “랩 포트폴리오 서비스가 도입된 프리미어 글로벌 플러스는 지점 자산관리사의 운용 전략에 본사 운용역의 다양한 투자전략을 더한 계좌”라며 “궁극적으로는 안정적인 성과를 달성함으로써 고객의 자산관리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7-11-24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