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벌 3세, 만취해 로펌 변호사들에 폭언·폭행…“너희 아버지, 뭐 하시냐”

재벌 3세, 만취해 로펌 변호사들에 폭언·폭행…“너희 아버지, 뭐 하시냐”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20 20:43
업데이트 2017-11-20 2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기업 총수 일가의 3세가 대형 로펌 변호사들에게 폭언과 부적절한 행동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20일 법조계와 산업계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대기업 회장의 아들 A씨가 지인의 소개로 서울 시내의 한 술집에서 열린 대형 로펌 신입 변호사 10여명의 친목모임에 참석했다.

당시 A씨가 술에 취해 자신보다 나이 많은 변호사들을 향해 존칭을 쓰라거나 똑바로 앉으라고 하는 등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변호사는 자리를 떴으며, A씨가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해 변호사들이 부축하는 과정에서 몸싸움을 벌이거나 폭행한 것으로도 전해졌다.

매일경제에 따르면 A씨는 당시 만취했고 변호사들에게 “너희 아버지, 뭐 하시냐”, “지금부터 허리 똑바로 펴고 있어라” 등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또 “날 주주님이라 부르라”고 변호사들을 다그치기도 했다고 매일경제는 보도했다.

A씨는 자신을 부축한 남자 변호사의 뺨을 때리고, 한 여성 변호사의 머리채를 쥐고 흔드는 등 폭언과 함께 폭행을 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A씨는 과거에도 만취 폭행으로 구설에 오른 바 있다.

A씨는 난동을 부린 다음날 변호사들에게 전화를 걸어 사과했지만, 일부 변호사들은 큰 충격을 받아 사과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해당 대기업 관계자는 “알고 있는 내용이 전혀 없다. 지금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