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여해 “포항 지진 ‘천벌’이라 한 적 없다”…논란 키운 해명

류여해 “포항 지진 ‘천벌’이라 한 적 없다”…논란 키운 해명

오세진 기자
입력 2017-11-18 14:44
업데이트 2017-11-18 18: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에 대해 “문재인 정부에 대한 하늘의 준엄한 경고”라는 발언을 해 국가적인 재난을 정치에 이용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논란이 된 자신의 발언에 대해 해명했다. 하지만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해명답지 않은 해명’이라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이미지 확대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류 최고위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의 오늘 최고위원 발언을 왜곡하여 정치적으로 악용하거나 저를 비난하는 분들이 많다”면서 “특히 누군가가 마치 제가 포항 지진을 ‘천벌을 받는다’는 것으로 표현한 것처럼 왜곡하여, 그렇지 않아도 지진으로 힘들어하시는 포항 주민의 민심을 자극하고 왜곡하고 있다”고 밝혔다.

류 최고위원이 비난을 받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같은 날 그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이번 포항 지진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하늘의 엄중한 경고 그리고 천심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결코 이를 간과해 들어선 안 된다”고 발언했다.

류 최고위원의 위 발언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누리꾼들은 “국민의 아픔을 정치에 이용하면 안 된다”, “개기일식 일어나면 대통령 바꿔야 한다고 할 기세네”라는 등의 비판을 쏟아냈다. 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지진 피해자들이 가뜩이나 피해가 크고 여진이 계속돼서 심란하고 망연자실하하고 있을텐데, 이 발언으로 더 상처 받으실 것 같아 너무 화가 난다”는 반응도 나왔다.

이렇게 논란이 일자 류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직접 해명에 나섰다. 그는 “천벌을 받는다는 발언 내용은 전혀 결단코 없다. 그리고 그런 일부 의견 내지 지적을 전달했을 뿐”이라면서 오히려 논란이 된 자신의 발언을 다룬 언론 보도들을 ‘가짜뉴스’라고 매도했다.

하지만 류 최고위원의 이같은 해명은 논란을 더욱 키우고 있다. “해명을 한 게 별 의미가 없어 보인다”랄지, “하늘의 엄중한 경고와 천벌의 차이점은 뭔가”, “하늘의 경고라고는 썼지만 천벌이라고 한 적은 없다? 말장난도 아니고”, “국민들을 바보로 아는 건가”라는 등의 비판적인 댓글이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