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완벽한 ‘임’ 끝내준 ‘이’

완벽한 ‘임’ 끝내준 ‘이’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7-11-17 22:48
업데이트 2017-11-17 2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기영 7이닝 7K 무실점 호투, 이정후 결승타…선동열호 첫 승

‘선동열호’가 천신만고 끝에 대만을 누르고 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한국은 1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2017’ 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 임기영(KIA)의 눈부신 호투와 ‘바람의 손자’ 이정후(넥센)의 3루타에 힘입어 대만에 1-0으로 이겼다. 선동열 감독의 대표팀 사령탑 데뷔 첫 승이다. 이로써 한국은 18일 일본-대만전 결과에 따라 결승 진출이 확정된다. 일본이 대만보다 한 수 위의 전력을 갖춰 한국과 일본의 재대결이 예상된다.
이미지 확대
한국 선발 투수 임기영이 1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 대만과의 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 5회 수비를 마치고 더그아웃으로 들어오면서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다. 도쿄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한국 선발 투수 임기영이 1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 대만과의 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 5회 수비를 마치고 더그아웃으로 들어오면서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다.
도쿄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5회까지 팽팽한 투수전이었다. 한국은 대만의 좌완 선발 천관위(지바롯데)에게 맞춰 좌우 지그재그 타선을 꾸렸지만 별 재미를 보지 못했다. 1회말 선두 타자 박민우(NC)의 내야 안타와 구자욱(삼성)의 볼넷으로 만든 1사 1, 2루의 찬스에서 김하성(넥센)의 삼진, 이어 폭투로 한 베이스씩 진루한 2사 2, 3루에서 이정후도 3루수 파울 플라이로 아쉽게 물러났다. 이후 한승택(KIA)의 좌전 안타 외에는 5회까지 정타가 나오지 않을 정도로 ‘빈공’이었다. 초반 위기를 넘긴 천관위는 갈수록 여유와 자신감을 갖고 한국 타자들을 쉽게 요리했다. 직구 구속은 평균 130㎞ 후반대에 그쳤지만 빼어난 완급 조절로 탈삼진을 6개나 빼앗았다.

임기영도 3회초 8번 예훙쥔(라미고)에게 2루타를 맞기 전까지 퍼펙트였다. 대만 타자들의 방망이는 임기영의 떨어지는 체인지업에 연신 헛돌았다. 5회까지 피안타 1개에 그칠 정도로 대만 타선을 압도했다. 그러나 6회초 선두 타자 양다이강(요미우리)의 중전 안타와 왕보룽(라미고)의 볼넷으로 1사 1, 2루의 위기를 맞았다. 다행히 후속 타자들을 내야 플라이 아웃으로 처리해 위기를 탈출했다.

임기영의 역투에 타자들도 힘을 냈다. 6회초 위기를 넘자 한국은 6회말 바로 천금 같은 선취점을 뽑아냈다. 김하성이 2사 후 볼넷으로 출루했고, 이정후가 우측 담장을 직격하는 큼지막한 3루타를 때려 ‘0’의 행진을 끝냈다. 전날도 2사 만루에서 2타점 2루타를 터뜨렸던 이정후는 이날도 해결사의 모습을 뽐냈다.

임기영은 7이닝 2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의 완벽투로 승리 투수가 됐다. 특히 7회말에는 세 타자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장필준(삼성)이 8회 2사 2, 3루 위기에 등판해 4번 천쯔하오(중신)를 삼진으로 솎아냈고, 9회엔 안타를 허용했지만 아웃카운트 3개를 잡아내며 세이브를 올렸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7-11-18 1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