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집단 성관계하실 분” 참가한 남성 200명 수사…의사·교사 등

“집단 성관계하실 분” 참가한 남성 200명 수사…의사·교사 등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1-16 08:20
업데이트 2017-11-16 08: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터넷 게시판에서 집단 성관계를 모집하는 글을 보고 이에 참가한 남성 200여명을 경찰이 추가로 수사 중이다. 앞서 경찰은 집단 성매매 총책을 비롯해 성매매 여성과 남성 참가자 등 80여명을 적발한 바 있다.
“집단 성관계하실 분” 참가한 남성 200명 수사…의사·교사 등. 연합뉴스
“집단 성관계하실 분” 참가한 남성 200명 수사…의사·교사 등. 연합뉴스
인천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16일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남성 200여명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남성 중에는 수도권 모 대학병원 레지던트 의사와 고등학교 30대 교사, 30대 직업 군인 등도 포함돼 있다.

수사 대상에 오른 의사와 교사는 올해 9월 경찰이 집단 성매매 장소인 수원의 한 모텔을 급습했을 당시, 모텔 옆 건물 1층 주차장에서 다른 남성 6명과 함께 성매매 운영자로부터 신분 확인을 받는 중이었다.

이들은 당시 운영자와 참가자를 구분하기 위한 경찰의 신분 조회 요구를 받아들인 뒤 자신들의 직업을 실토했다.

이들은 “운영자와 연락해 그날 처음 모텔에 갔다”며 “과거에는 집단 성매매를 하지 않았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경찰은 또 이미 구속한 집단 성매매 총책 A(31)씨와 불구속 입건한 운영자 2명의 통화 내용을 분석해 최소 1∼3차례씩 통화한 남성 200여 명의 신원을 확보했다.

앞서 경찰은 성매매 여성 9명과 성 매수 남성 71명 등 80명을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씨와 나머지 운영자 2명은 지난해 1월부터 올해 9월까지 인터넷 음란 사이트에 집단 성관계(이른바 ‘갱뱅’) 게시판을 운영하며 랜덤채팅 등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집단 성행위 장면을 촬영해 인터넷에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경기 수원과 안양 등지 모텔에서 모두 29차례 집단 성매매 모임을 열었다.

남성 10~15명과 여성 1명이 한 번에 6시간가량 집단 성매매를 했다.

남성들은 참가 비용으로 16만원을 냈고, 성매매 여성들은 한 번에 50만~100만원을 받았다.

경찰에 이미 입건된 성 매수 남성들은 경찰 조사에서 집단 성매매 사실을 인정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추가 수사 대상자들의 휴대전화 통화 내용 등을 추적하고 있다”며 “즉시 수사 통보 대상인 공무원이 포함돼 있을 때를 대비해 근로복지공단에 이들의 고용보험 이력을 요청하는 등 직업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