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심병원, 김진태 의원에 정치 후원금 강요 논란 …“의원실 관여 의심”

성심병원, 김진태 의원에 정치 후원금 강요 논란 …“의원실 관여 의심”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1-15 07:19
업데이트 2017-11-15 09: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춘천 성심병원 간호사들에게 김진태(춘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의 정치 후원금을 내도록 강요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14일 춘천시민연대가 강원도 선거관리위원회에 재조사를 촉구했다.
2017년 국회 국정감사에서 발언하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연합뉴스
2017년 국회 국정감사에서 발언하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연합뉴스
춘천시민연대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간호사들이 주고받은 문자 내용과 엑셀 파일을 통해 후원금 명세를 관리한 정황이 모두 공개됐다. 상당히 조직적으로 이루어진 일”이라고 지적하며 이같이 요구했다.

춘천시민연대는 “김 의원실에서 성심병원을 특정해 후원금 안내문을 이메일로 보낸 점으로 볼 때 김 의원실이 이번 사건에 관여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수 있는 상황”이라며 “후원금 강요가 상당히 조직적이고 반복적으로 이루어진 정황이 확인됐음에도 선관위는 수간호사 개인의 일탈로 규정하고 서면 경고 조치하는 데 그쳤다. 김 의원실과 어떤 연계가 있는지 제대로 조사하지 않고 사건을 마무리하는 데 급급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자금법에 명시된 관련 내용을 적용하더라도 선관위 조사와 조치는 봐주기 조사와 처벌로 볼 수밖에 없다. 관련자들을 법에 정해진 대로 철저히 조사해서 처벌해달라”고 했다.

춘천시민연대는 “김 의원 후원금 명세에 대한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이번 의혹과 관련된 후원금이 실제로 어느 정도 납부됐는지 확인하고, 이 사건에 대한 고발조치를 통해 선관위의 재조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