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적폐 원조 MB” “입건”…與 집중포화

“적폐 원조 MB” “입건”…與 집중포화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7-11-13 22:38
업데이트 2017-11-14 0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부끄러움 몰라 뻔뻔”

더불어민주당은 13일 이명박 전 대통령이 적폐 관련 수사를 ‘정치 보복이자 감정풀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검찰 수사부터 받아야 한다”며 공격했다. 이 전 대통령이 전날 바레인으로 출국하면서 정치 보복 프레임을 내세우자 검찰 수사 대상이라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린 것이다.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 보복 주장은) 군이나 군 정보기관을 사조직이나 권력의 하수인, 흥신소 취급한 장본인이 할 말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면서 “권력형 범죄를 영원히 묻어둘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대단한 착각이고 오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근혜 정권의 취약성이 바로 국정농단과 헌정 유린의 온상이었다면 이를 조장하고 주도했던 이명박 정권은 말 그대로 적폐의 원조라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것”이라면서 “수사당국은 성역 없는 수사로 정의를 원하는 국민 요구에 응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범계 최고위원은 한 라디오에서 “여러 문건이나 상황 자체가 (댓글 공작) 작전의 주체는 청와대로 보이는데 그렇다면 이 전 대통령을 충분히 입건할 수 있는 상황까지 와 있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도 이 전 대통령이 수사 대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철수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 기사를 보고 부끄러움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현직 대통령도 법을 위반하면 처벌받는 세상이다. 전직 대통령도 철저한 수사와 엄정한 처벌에 예외일 수 없다”고 밝혔다.

김동철 원내대표도 “적폐의 뿌리인 이 전 대통령의 뻔뻔함이 갈수록 가관”이라면서 “정치, 경제, 사회 등 대한민국을 총체적 적폐로 병들게 한 장본인이었다. 이 전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석고대죄하고 국민께 통렬하게 반성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7-11-14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