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오 “MB가 동네 잡범이냐, 죄 없는 사람 잡아가면 불공정”

이재오 “MB가 동네 잡범이냐, 죄 없는 사람 잡아가면 불공정”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1-13 12:16
업데이트 2017-11-13 15: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인 늘푸른한국당 이재오 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수사에 대해 비난했다.
늘푸른한국당 대선후보인 이재오 공동대표(왼쪽)가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이명박 전 대통령 사무실을 방문해, 이 전 대통령과 대화하고 있다. 2017.3.22  연합뉴스
늘푸른한국당 대선후보인 이재오 공동대표(왼쪽)가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이명박 전 대통령 사무실을 방문해, 이 전 대통령과 대화하고 있다. 2017.3.22
연합뉴스
이재오 대표는 1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죄 없는 사람을 잡아가는 건 권력에 의한 불공정”이라며 “적폐를 청산하는 것은 찬성인데 권력기관이 권력을 이용해 한다는 건 옳지 않다. 왜 엉뚱하게 이명박 대통령에 결부시켜 잡아가라 마라 하는 거니까 정치보복이다”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돈을 얼마를 먹었다, 이권에 개입했다 이런 부패 혐의가 아니고 대통령의 일상 직무상에 있어서 사이버사령부나 국가정보원에 업무를 지시했냐, 보고를 받았냐 이런 게 문제 아닌가”라며 “그러면 그 내용이 대통령이 지시하고 보고받은 내용이냐 아니냐 하는 걸 따져봐야 되지 그걸 그냥 이명박 정부 하의 사이버사령부나 국정원이니까 무조건 대통령이 책임지고 구속돼야 한다 이런 식으로 몰고가는 건 그야말로 불공정 특권”이라고 지적했다.

검찰 요청시 출석할 것이냐는 질문에 이 대표는 “이게 무슨 동네 잡범도 아니고 한 나라의 대통령했던 사람이 산하기관에서 한 일에 대해 나가서 결백을 밝히는 건 그 자체가 넌센스”라며 “그것이 살아있는 권력이든 죽어있는 권력이든 정의에 반하는 행위를 보면 거기에 저항하는 게 당연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김관진 전 장관의 진술에 대해서도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의 자백은 장관이 ‘연말연시가 돼서 대북 심리전을 강화할 필요가 있어서 인원을 더 늘려야겠다’ 이렇게 대통령에게 말하면 ‘그래. 주무장관이 알아서 해라’ 이렇게 얘기하는 것”이라며 “그렇게 알아서 하라고 하면 주무장관은 ‘대통령의 지시를 받았다’ 이렇게 말하는 것”이라고 대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