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대 여학생 노린 ‘잉크 테러남’ 검거…“성적 욕구 해소하려 범행”

부산대 여학생 노린 ‘잉크 테러남’ 검거…“성적 욕구 해소하려 범행”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1-10 16:12
업데이트 2017-11-10 1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타킹을 신은 여성의 다리에 검은색 잉크를 뿌리고 달아난 30대 ‘잉크 테러남’이 검거됐다. 이 남성은 성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액체 구두약을 뿌리고 달아났으며, 지난해 ‘강남역 스타킹 테러’ 사건을 모방했다고 진술했다.
지난달 18일 부산대에서 발생한 검은색 잉크 테러. 연합뉴스(연합뉴스 독자 제공)
지난달 18일 부산대에서 발생한 검은색 잉크 테러. 연합뉴스(연합뉴스 독자 제공)
부산 금정경찰서는 10일 재물손괴 혐의로 A(35)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기혼으로 부산이 아닌 타 지역에 거주 중이다.

그는 지난달 12일부터 26일까지 5차례에 걸쳐 부산대에서 치마와 스타킹을 착용한 여대생 다리에 액체 구두약을 몰래 뿌리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자신이 테러한 여대생이 화장실 등에서 구두약이 묻은 스타킹을 버리면 이를 주워갔던 것으로 드러났다.

범행 목적은 성적 욕구 해소였다. A씨는 “구두약을 뿌리면 여학생들이 깜짝 놀라는 데 쾌감을 느꼈다”면서 “성적 욕구를 해소하려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A씨는 또 “지난해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한 남성이 스튜어디스 복장의 여성들 스타킹에 검은 액체를 뿌린 사건을 다룬 방송을 보고 따라 했다”며 모방 범죄임을 인정했다.

경찰은 지난달 26일 오후 7시쯤 교내에서 검정색 모자를 쓴 남성이 스타킹을 신은 자신의 다리에 검정색 잉크를 뿌린 뒤 도망갔다는 한 피해자의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

앞서 18일에도 재학생 B(19·여)씨와 C(20·여)씨가 교내 공과대학 앞 계단을 오르던 중 스타킹에 무언가 차가운 것이 느껴져 확인해보니 검정색 잉크가 묻어 있었다며 경찰에 신고한 적이 있었다.

부산대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불안을 호소하는 재학생의 글이 넘쳐났다. 지난해 서울 강남역 부근에서 있었던 일명 ‘강남역 스타킹 테러남’ 사건의 모방 범죄로 의심된다는 글도 올라왔다.

경찰은 용의자가 스타킹을 수집하기 위해 잉크를 뿌린 것으로 보고 전담팀을 구성했다.

이어 지난 2주간 부산대 안팎의 폐쇄회로(CC)TV 150여 대의 영상을 정밀 분석해 용의자를 특정, A씨를 체포했다.

체포 혐의는 스타킹을 훼손한 재물손괴이나 경찰은 A씨에게 성폭력 특별법 등을 적용할 수 있는지를 법리 검토 중이다.

경찰은 A씨의 여죄를 조사하는 한편 비슷한 피해 사례가 있는지도 살피고 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