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샘, 올해 초 또다른 성추행 사건 “회식자리에서 신체 더듬어”

한샘, 올해 초 또다른 성추행 사건 “회식자리에서 신체 더듬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1-08 18:02
업데이트 2017-11-08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여직원 성폭행 논란’에 휩싸인 가구업체 한샘에서 비슷한 시기에 또다른 성추행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미지 확대
적막감 도는 한샘 본사
적막감 도는 한샘 본사 가구업체 한샘의 신입 여직원이 사내에서 잇따라 성범죄를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사진은 6일 서울 서초구 한샘 본사 입구. 2017.11.6 연합뉴스
8일 한샘에 따르면 올해 초 한샘의 한 지역본부 회식 자리에서 남직원이 후배 여직원을 성추행하는 일이 발생했다. 남직원은 회식 중간에 밖으로 나온 여직원을 뒤따라가 강제로 허벅지와 엉덩이 등 신체 일부를 더듬고 얼굴에 입을 맞춘 행동을 했고, 피해 여직원은 남직원에게 문제를 제기했지만 남직원은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여직원은 지역본부를 총괄하는 지역장에게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했지만 묵살됐다.

지난 2월 폐쇄형 앱 블라인드의 한샘 게시판에 이 같은 내용의 글과 함께 회사의 안일한 대처를 지적하는 글이 올라오자 지역장은 사건을 본사에 알리지 않은 채 가해 남직원의 사표를 수리했다. 지역장은 남직원을 경찰에 신고하겠다는 피해 여직원을 만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피해 여직원은 회사에 재직 중이고 가해 남직원은 다른 인테리어업체로 이직한 상태다. 이 업체는 한샘의 리모델링 전문점인 리하우스의 물량을 받아 시공한다.

이와 관련 한샘 관계자는 “사건 일시, 지역장의 재직 여부, 피해 여직원의 인사이동 여부 등 자세한 내용은 아직 파악 중이다. 또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기업문화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