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회인코리아 “모두가 함께 즐기는 ‘대회’ 문화 만들어 가요”

대회인코리아 “모두가 함께 즐기는 ‘대회’ 문화 만들어 가요”

입력 2017-11-08 14:06
업데이트 2017-11-08 14: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회인코리아’는 대회를 통해 실력을 겨루는 자리인 동시에 재미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혹은 축제로 볼 수 있다.
‘대회인코리아’는 대회를 통해 실력을 겨루는 자리인 동시에 재미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혹은 축제로 볼 수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대회’를 통해 재미와 목표, 자아실현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스타트업 사이트 ‘대회인코리아’가 대회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제시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대회인코리아’는 대회를 통해 실력을 겨루는 자리인 동시에 재미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혹은 축제로 볼 수 있다. 대회라는 형식을 통해 참가자들의 승부욕을 자극하면서도 단순히 1등만을 기억하는 경쟁적인 구조가 아니라 참가자 모두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축제라는 의미를 부여한다.

일방적으로 대회를 기획하고 참가자를 모집하는 형식에서 한 발 나아가 사이트 내에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대회 아이디어에 대한 공개 제안을 접수하고, 이를 바탕으로 톡톡 튀는 온오프라인 대회를 기획한다. 대회의 주최자, 중개자, 참가자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며, 주도권을 행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대회인코리아인 셈이다.

대회인코리아 관계자는 “마라톤이 1명의 1등을 가리기 위한 대회라기 보다는 한 명 한 명의 완주자 모두에게 의미를 부여하는 행사인 것처럼 대회인코리아가 바라는 대회도 참가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대회인코리아와 함께 사람들이 다양한 대회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평범하지만 특별한 ‘대회’라는 매개체를 통해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행복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대회인코리아’에 접속해 보자.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회인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인코리아 사이트에서는 현재 다양한 대회 정보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