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트위터에 “한국에 감사…언제나 기억할 것” 영상 올려

입력 : ㅣ 수정 : 2017-11-07 23:1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 자신의 트위터에 “아름다운 환영식을 열어준 문재인 대통령에 감사하다. 언제나 기억할 것”이라고 적고 환영식 동영상을 올렸다.
트럼프, 트위터에 7일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아름다운 환영식을 열어준 문재인 대통령에 감사하다고 적고 환영식 동영상을 함께 게시했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트럼프, 트위터에
7일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아름다운 환영식을 열어준 문재인 대통령에 감사하다고 적고 환영식 동영상을 함께 게시했다.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공식 환영행사는 25년 만의 미국 대통령 국빈 방한에 걸맞게 성대하게 진행됐다. 300여 명의 장병으로 이루어진 의장대와 군악대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예식으로 트럼프 대통령에게 인상 깊은 장면을 남겼다.


트럼프 대통령을 태운 전용차는 전통의장대의 호위를 받으면서 청와대 본관까지 들어섰고, 그가 차에서 내리자 문 대통령은 악수와 함께 인사를 건넸다. 어린이 환영단은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면서 양국 정상의 만남을 반겼고, 트럼프 대통령은 “정말 정말 좋다”고 흡족함을 표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확대정상회담 모두발언에서 “아름다운 환영식. 어딜 가도 볼 수 없는 환영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에 올린 동영상은 3분39초 분량으로, 초반에 ‘Thank you South Korea(한국에 감사)-트럼프 대통령과 영부인 멜라니아(President Donald J.Trump & First Lady Melania)’라고 자막이 적혀있다.

동영상은 트럼프 내외를 태운 차량이 전통의장대의 호위를 받아 청와대로 들어가는 모습부터 의장대 사열을 하고, 양국 관계자와 악수하는 장면까지 편집해 담겨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