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인 일가족 살해범’ 아내 자진 귀국…“남편 범행 몰랐다”

‘용인 일가족 살해범’ 아내 자진 귀국…“남편 범행 몰랐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11-01 22:25
업데이트 2017-11-01 22: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의 30대 피의자의 아내가 뉴질랜드에서 1일 자진 귀국해 경찰에 붙잡혔다.
이미지 확대
뉴질랜드 경찰, 경기 용인 일가족 살해 용의자 체포. 연합뉴스
뉴질랜드 경찰, 경기 용인 일가족 살해 용의자 체포. 연합뉴스
경기 용인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10분쯤 피의자 김모(35)씨의 아내 정모(32)씨가 뉴질랜드에서 두 딸(2세·7개월)을 데리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정씨는 전날 친정 가족들의 전화를 받고 귀국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씨는 또 남편의 범행을 몰랐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살인을 공모한 혐의로 정씨를 체포해 신병을 경찰서로 이송했다. 두 딸은 공항에서 가족들에게 넘겨졌다.

앞서 김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2시∼5시 용인시 처인구 아파트에서 어머니 A(55)씨와 이부동생 B(14)군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같은 날 오후 8시 강원 평창군의 한 도로 졸음 쉼터에서 계부 C(57)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하고 시신을 차량 트렁크에 유기한 혐의도 받고 있다.

그는 이틀 뒤인 지난달 23일 정씨와 두 딸을 데리고 뉴질랜드로 출국했다가 과거 현지에서 저지른 절도 혐의로 체포돼 구속돼 있다.

실제로 정씨는 김씨의 범행 현장에 함께 있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하지만 김씨의 범행 과정에서 김씨와 정씨 사이에 ‘둘 죽였다. 이제 하나 남았다’는 내용의 대화를 나눈 사실이 경찰에 포착됐다. 아울러 정씨는 사건 발생일을 전후해 김씨와 같은 숙소에 묵은 사실도 확인됐다.

경찰 조사 결과 정씨는 범행 전날인 지난달 20일 김씨와 함께 두 딸을 데리고 강원 횡성군의 한 콘도에 투숙했고, 사건 발생 다음 날인 지난달 22일 오전 콘도에서 나왔다. 이어 지난달 23일 오후 뉴질랜드로 건너갔다.

이날은 정씨가 장거리 비행을 한 점을 고려해 간단한 질문만 하고 조사를 마치기로 했다. 앞서 김씨는 변호인을 통해 한국에서 송환 요청을 해온다면 응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정씨와 두 딸이 한국에 입국한 사실을 알고 이런 마음을 굳힌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씨는 범행 직후 자신이 살해한 어머니 A씨의 계좌에 든 8000만원을 자신의 계좌로 이체한 뒤 뉴질랜드로 출국하기 직전 출금해 뉴질랜드 달러로 환전한 다음 도피한 것으로 조사됐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