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흥진호 나포 의혹 국정조사 추진할 것”

정우택 “흥진호 나포 의혹 국정조사 추진할 것”

이주원 기자
입력 2017-11-01 10:55
업데이트 2017-11-01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복 차림’ 복귀
‘상복 차림’ 복귀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지도부가 30일 국회에서 검정색 양복 차림으로 의원총회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한국당 의원들은 ‘문재인 정부의 방송 장악으로 공영방송이 사망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아 검은색 넥타이를 착용한 채로 국감장에 복귀했다. 왼쪽부터 이철우 최고위원, 정 원내대표, 김광림 정책위의장,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일 흥진호 납북 사건에 대해 정부가 상황을 제대로 인지하고 있지 못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국정조사를 추진 가능성을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세월호 당시 좌파가 들이댔던 기준과 주장대로 이번 사안을 바라본다면 흥진호 7일의 의혹은 반드시 진상이 규명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과 송영무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위정자들이 흥진호의 실종 사실에 대해 알고 있었는지, 대통령에게 최초 보고된 시점은 언제인지, 대통령 지시사항은 언제 무슨 내용인지 등에 대해서도 철저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군사법원 국정감사에서 흥진호 나포 사실을 언제 알았냐는 질문에 “언론 보도를 보고 알았다”고 답변했다. 이에 대해 정 원내대표는 “친정이 해군출신인 송 장관은 책임을 돌리지 말고 왜 해군작전사령부가 상부에 보고를 하지 않았는지 이유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달 3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신경민 의원이 고영주 방송문회진흥회 이사장에게 “강간 추행범에게 성희롱 받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 정 원내대표는 “국회법 제146조에 모욕 등 발언의 금지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윤리위 제소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