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종학 후보자 중학생 딸, 다니는 학교 학비가 연간 1500만원

홍종학 후보자 중학생 딸, 다니는 학교 학비가 연간 1500만원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10-30 15:59
업데이트 2017-10-30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한홍 의원 “홍 후부자 과거 벌언, 의정활동과는 다른 행보”

장모 부동산 ‘쪼개기 증여’ 의혹을 받고 있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중학생 딸이 1년 학비가 1500만원에 달하는 국제사립중에 다닌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미지 확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오후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서울 영등포구 청문회 준비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오후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서울 영등포구 청문회 준비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윤한홍 의원은 30일 낸 보도자료에서 “8억원의 상가 건물 지분을 증여받은 것으로 알려진 홍 후보자의 딸이 귀족학교로 알려진 청심국제중 1학년에 재학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고 경향신문이 이날 인터넷을 통해 보도했다.

청심국제중은 특목고·자사고·과학고 등의 진학률이 80%를 넘어 이들 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 주로 입학하며, 1년 학비는 1500만원선이라고 윤 의원은 설명했다. 청심국제중학교는 경기도 가평에 소재한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현 정부의 특성화중·특목고에 대한 폐지 정책은 확고한 입장”이라며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제19대 대선 선대위 정책본부 부본부장 등을 지내면서 현 정부의 정책기조에 밑그림을 그렸던 홍 후보자가 본인의 딸을 귀족학교인 국제중에 입학시킨 것은 비난의 여지가 크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자기 자식을 국제중학교에 입학시키는 것이 비난 받을만한 일은 아니지만, 홍 후보자의 과거 발언과 의정활동을 감안한다면 딸의 국제중 입학은 앞 다르고 겉 다른 위선의 행보로 크게 비판받아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홍 후보자 딸의 국제중 입학은 ‘내 자식은 국제중·외고로, 남의 자식에게는 외고 폐지’와 같은 내로남불의 결정체이자 ‘삼수·사수를 해서라도 서울대에 가라’던 후보자의 학벌주의가 자식을 통해 드러난 것으로 고액증여·학벌주의 논란을 일으킨 홍 후보자는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청문회까지 기다리지 말고 당장 사퇴해야 한다”고 했다.

●홍 후보자 저서 “행복은 성적순···삼수, 사수해서라도 서울대 가라”

한편 대학교수 출신인 홍 후보자는 학벌 지상주의 발언으로 최근 논란을 빚었다. 홍 후보자는 1998년 경원대(현 가천대) 경제학과 교수 재직 시절 쓴 ‘삼수·사수를 해서라도 서울대에 가라’는 공부법 소개 책에서 “행복은 성적순”이라며 서울대 등 명문대에 진학하라고 조언했다.

이 책에서 명문대를 나오지 않은 사람을 “근본적인 소양이 없다”고 밝히는 등 명문대 지상주의 발언으로 뒤늦게 논란이 되자 “이유 여하를 떠나 사과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