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홍종학, 청문회까지 기다릴 필요 없다”…사퇴 촉구

주호영 “홍종학, 청문회까지 기다릴 필요 없다”…사퇴 촉구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0-30 11:12
업데이트 2017-10-30 1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호영 바른정당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30일 재산 증식 논란에 휩싸인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사퇴를 촉구했다.
이미지 확대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주호영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2017.10.30 연합뉴스
주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 후보자의 결격사유를 조목조목 짚으며 “국민 자존심이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청문회까지 기다릴 필요 없다. 빨리 거취를 정하는 게 정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권한대행은 홍 후보자에 대해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에 전문성이 없는 코드인사이며, 부의 세습이나 대물림을 강하게 비판하던 분이 스스로 자녀에 대한 부 대물림 (논란의) 한가운데 섰다”고 비판했다.

이어 “(홍 후보자는 저서에서) 3수·4수를 해서라도 서울대학교에 가라고 했고 비명문대학교 출신 중소기업인에 대해 소양이 없다고 했다”며 “중소기업 경영하는 분 대부분이 비명문대 출신인데 어떤 재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장관을 맡을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주 권한대행은 “의원 재직 시 ‘홍종학법’을 만들어 면세점 일대 혼란을 일으켰다”면서 “자격이 없고 잘못된 생각을 가진 이런 사람을 첫 정부의 장관으로 모실 수는 없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에는 “공직은 대선 전리품이 아니다. 코드인사 일자리 창출 대상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가면 이 정부는 실패하고 국민의 비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