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영무 “北 핵·미사일 사용 시 연합전력으로 응징”

송영무 “北 핵·미사일 사용 시 연합전력으로 응징”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0-27 13:48
업데이트 2017-10-27 1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27일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사용할 경우 “한미의 강한 연합전력으로 의도를 응징할 것을 확실히 확언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송영무 국방부 장관(오른쪽)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27일 오후 경기도 파주 비무장지대에 있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에서 대북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2017. 10. 27  사진공동취재단
송영무 국방부 장관(오른쪽)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27일 오후 경기도 파주 비무장지대에 있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에서 대북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2017. 10. 27
사진공동취재단
송 장관은 이날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과 함께 판문점을 방문한 자리에서 “북한이 개발하고 있는 핵과 미사일은 사용할 수 없는 무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송 장관은 “북한은 무모한 도발을 중단하고 평화를 위한 남북대화에 하루빨리 나서기를 강하게 촉구한다”며 “한미 국방장관은 굳은 의지와 강한 군사력으로 이 평화를 지켜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장관은 “여기 판문점은 6·25 전쟁에서 한미 해병대들이 피를 흘리면서 지켜낸 전쟁터이자 1953년 7·27 정전협정을 이룬 역사적인 장소”라며 “또한 남북간 평화를 이루기 위해 남북회담이나 군사적 정전회담을 계속 이뤄온 현장이지만, 현재는 모든 대화가 단절된 상태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한국 국방장관과 미국 국방장관이 여기 와있는 이유는 한치의 오차가 없는 한미의 굳건한 공조태세를 확인하기 위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