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위 알려진데 앙심 동포 살해한 베트남 유학생

비위 알려진데 앙심 동포 살해한 베트남 유학생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17-10-24 14:23
업데이트 2017-10-24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신의 비위 사실이 학교에 알려진데 앙심을 품고 동포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베트남 유학생이 경찰에 구속됐다.

전북 익산경찰서는 5개월 동안 함께 산 동거인이자 동포를 살해한 혐의(살인)로 베트남 국적 유학생 A(19)군을 구속했다고 24일 밝혔다.

A군은 지난 20일 오후 4시 13분쯤 익산시 신동 한 원룸에서 같은 국적의 룸메이트 B(28)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등과 목, 쇄골 등을 15차례 찔려 현장에서 사망했다. 주민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흉기를 든 채 서 있는 A군을 검거했다.

어학연수 비자로 한국에 들어온 A군은 해당 비자로 취업할 수 없었지만, 생활비 등을 벌기 위해 일자리를 알아봤다. 지난 3월부터 A군과 원룸에서 함께 지내 이 사실을 알게 된 B씨는 학교 측에 A군의 취업 시도를 고발했다.

A군은 더는 B씨와 함께 살 수 없어 지난 8월 말 원룸에서 나갔지만 함께 지낼 당시 공동부담하던 생활비 20여만원을 두고 승강이를 벌였다.

A군은 이날 돈 문제로 만나 B씨에게 한 차례 따귀를 맞자 홧김에 부엌에서 가져온 흉기를 B씨에게 휘둘렀다.

A군은 “내가 취업하려는 사실을 B씨가 학교에 알리자 감정이 상했다. 말다툼하다 흉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A군은 B씨에게 안 좋은 감정이 있던 상태에서 범행했다”며 “한순간의 감정을 통제하지 못해 벌인 일이라 흉기를 휘두른 상황을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