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남세브란스병원 전공의 성추행 파문 일파만파

강남세브란스병원 전공의 성추행 파문 일파만파

이혜리 기자
입력 2017-10-23 18:40
업데이트 2017-10-23 18: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전공의협의회(이하 대전협)는 최근 산부인과 교수가 1년차 전공의를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강남세브란스병원 사건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했다.
성추행
성추행
대전협은 강남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전공의 신변보호 및 2차 가해 중단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23일 발표했다.

대전협은 “전공의를 보호해야 할 교수 중 일부 사람들이 절대적 지위를 이용해 피교육자인 전공의에게 성추행·폭언·폭력을 일삼아 왔다”며 “연세의료원은 이 사건의 엄중함을 인지하고, 관련 교수들의 즉각적인 업무 중지 및 피해 사례에 대한 전수 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전협은 또 “강남세브란스병원 전공의들이 병원 측에 전달한 요구서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인터넷을 통해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며 “이 요구서에는 피해자의 실명이 고스란히 거론돼 있다. 누군가에게 큰 아픔이 될 수 있는 만큼 해당 요구서의 유포 행위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연세의료원 노조도 성명서를 통해 현재 연세의료원이 진행하고 있는 자체 감사와 별도로 조합원을 통해 이번 사태에 대한 증언과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조는 “여성이 다수 근무하고 있는 병원에서 잊힐 만하면 발생하는 성추행·폭언·폭행 사건은 강경하게 처벌해야 한다”며 “이번 논란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관련자 전원을 중징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