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축제에 등장한 남성 성기 형상화 조형물 “효능 강조 의미에서”

축제에 등장한 남성 성기 형상화 조형물 “효능 강조 의미에서”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0-23 15:39
업데이트 2017-10-23 15: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삼축제 행사장에 남성 성기 모습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설치돼 논란을 빚고 있다. 이 조형물은 멀리서 보면 사람이 서 있는 모습과 유사하다.
축제에 등장한 남성 성기 형상화 조형물 “효능 강조 의미에서”. 연합뉴스
축제에 등장한 남성 성기 형상화 조형물 “효능 강조 의미에서”. 연합뉴스
23일 경북 영주에서 열리고 있는 2017 영주풍기인삼축제 행사장에는 남성 성기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설치돼 있다. 축제장을 따라 흐르는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중앙에 높이 5m 안팎인 대형 인삼 조형물이 있다.

일반적 수삼 형태를 한 조형물이지만 멀리서 보면 사람이 서 있는 것처럼 보인다.

사람 상체에 해당하는 본 뿌리(주근)에는 ‘인삼의 힘’이라고 적힌 플래카드도 붙었다.

그러나 가까이 가서 보면 곁뿌리(지근) 사이에 남성 성기 모양의 붉은 색 조형물이 달려 있다.

조형물을 본 관광객 등은 이 조형물이 시간 간격을 두고 위, 아래로 움직인다고 말했다.

축제장을 찾은 이모(46·대구시)씨는 “가족 단위로 많은 사람이 오는 축제장에 주최 측이 왜 이런 외설적 조형물을 설치했는지 모르겠다”며 “선비 고장이라는 영주 체면을 생각해서라도 철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주풍기인삼축제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인삼 효능을 강조하려는 의미에서 조형물을 설치했다. 성적인 의도를 갖고 만든 것은 아니다. 논란이 된 만큼 성적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부분은 없애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