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첫 골은 프리미어리그 19호 골, 박지성과 어깨 나란히

손흥민 첫 골은 프리미어리그 19호 골, 박지성과 어깨 나란히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0-23 06:23
업데이트 2017-10-23 0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25·토트넘)이 드디어 레전드 박지성(36·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웸블리 스타디움으로 불러 들인 리버풀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홈 경기에서 리그 1호골이자 시즌 2호골을 꽂아 4-1 대승을 이끌었다. 1-0으로 앞선 전반 11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팀의 두 번째 득점이자 이날 결승골을 꽂았다. 간결하고도 멋진 골이었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도 옆줄에서 입을 벌려 ‘wow’라고 외마디 지르는 듯한 모습이 중계 카메라에 포착됐다.

그런데 이 골은 그의 19번째 프리미어리그 골이었다. 이로써 그는 리그에서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아시아 선수로 박지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그는 앞서 지난달 14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1차전 전반 4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려 대회 통산 5골로 박지성(4골)을 넘어 한국 선수 대회 최다 득점의 영광을 차지했다.

한편 2013년부터 이듬해까지 맨유 코치로 일하다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로 옮기면서 손흥민의 영입을 발렌시아 구단에 추천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 개리 네빌(40)은 손흥민에게서 박지성의 현역 시절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고 골닷컴과의 인터뷰를 통해 털어놓아 눈길을 끌었다. 그는 “둘은 비슷한 자질을 가지고 있으며 축구에 대한 태도가 좋다. 팀에 에너지를 준다”면서 “맨유 코치로 있을 때 손흥민을 처음 봤는데 매우 인상적이었다. 발렌시아 코치를 맡게 됐을 때 손흥민을 영입 1순위로 뽑았다. 손흥민은 환상적인 젊은 선수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지성은 맨유에서 전설이 됐다”며 “내 생각엔 손흥민 역시 맨유에서의 박지성과 같은 길을 걸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