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일상에서 학습을 즐긴다”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팡파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2일까지 은데미공원 등 시내 11곳에서 105개 프로그램 진행

경기 부천시는 부천시민학습원 잔디마당에서 제13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석·류재구·서진웅·김영협 경기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윤병국·이형순 부천시의회 의원과 조영숙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시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타악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이은주 축제추진위원장이 개막을 선언하고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이 이어졌다. 수상자는 김은영(부천인생학교), 박경엽(학습반디), 박영봉(우리동네 학습공간), 방연순(학습반디), 이은주(학습동아리), 이진숙(문해교육) 등 6명이다.


책마루 육아나눔터 전경. 부천시 제공

개막행사에 이어 학습반디 매니저들의 율동 퍼포먼스와 신규 학습반디 현판 수여, 36개 학습반디 비전 선포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심곡시민의 강 일대에서는 효자손 만들기 등 8개 학습반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마을축제한마당 프로그램은 105개 동아리가 참여하고 은데미 공원과 산새공원 등 11곳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