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IA국장 “北 핵미사일 능력 정점에 달해”

CIA국장 “北 핵미사일 능력 정점에 달해”

입력 2017-10-20 09:58
업데이트 2017-10-20 09: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언론 “CIA 국장, 北 핵무기 능력 완성 몇개월 남겼다고 말해”

마이크 폼페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은 19일(현지시간) 북한이 미국을 타격할 핵 능력을 보유하는 과정에서 정점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그는 또 북한이 핵 능력을 완성하기까지 몇 개월만을 남겨놓았을 가능성을 시사했다.

폼페오 국장은 이날 워싱턴DC에서 열린 국가안보포럼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능력에 대해 “정책적 관점에서 보면 우리는 북한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그 정점에 달한 것처럼 행동해야 한다”면서 “북한이 그 능력에까지 충분히 근접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만약 당신이 (북한이 이런 핵 능력을 보유하기까지) 몇 개월이 걸린다고 얘기한다면, 우리의 상세한 분석 능력은 어떤 면에선 의미가 없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AP통신은 “북한이 핵무기 능력을 완성하는 데 몇 달만을 남겨두고 있다고 CIA 국장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폼페오 국장은 또 “(트럼프) 대통령은 필요하다면 군사력에 의해서라도 김정은이 미국을 위험에 처하게 할 그런 능력을 갖추도록 하지 않겠다는 점을 매우 명확히 해왔다”고 강조했다.

허버트 맥매스터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도 이날 포럼에 참석해 “대통령은 북한 정권이 핵무기로 미국을 위협하는 것을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매우 분명히 해왔다”고 말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은 또 북한의 핵 위협에 대해 “우리는 시간이 다 된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다 돼 가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