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택 80채’… 구설 오른 현직 경찰간부

‘주택 80채’… 구설 오른 현직 경찰간부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17-10-19 22:42
업데이트 2017-10-20 09: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감찰부서 ‘사실 확인중’

경찰청
경찰청
경기도 내 한 경찰서에 근무하는 중간 간부가 주택을 80여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감찰부서가 사실 확인에 나섰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감찰계는 도내 모 경찰서 소속 A경감이 주택을 80여채 보유하고도 겸직허가를 받지 않았다는 주장이 있어 사실관계 확인을 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A경감은 앞서 2010년 ‘영리겸직’을 사유로 견책 징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06년 경기 용인시에 부동산임대사업자로 등록한 뒤 경찰 담당 부서에 겸직허가를 받지 않았기 때문이다. 공무원은 겸직을 할 수 없으나,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겸직허가 절차를 거치게 돼 있다.

경기남부청 감찰 관계자는 “과거 주택을 다수 보유한 상태에서 임대사업자 등록을 내고도 겸직허가를 받지 않아 징계를 받은 경찰관이 현재까지도 겸직허가를 받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지금도 같은 상황이면 징계 양정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기남부청 측은 “아직 본인 확인을 다 못 해 다주택을 보유하게 된 경위는 잘 모른다”면서 “다만, 부인도 교사라 명의를 자신에게 한 것도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과거 구입 당시 1000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사들인 반지하 주택도 상당수 있어 처분이 쉽지 않고 임대수입으로 세금 내기도 빠듯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2017-10-20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