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AS부문 4위 하던 도요타 1위 ‘깜짝 도약’

입력 : ㅣ 수정 : 2017-10-18 00:28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렉서스, 판매만족도 2년째 1위
한국토요타는 자동차 마켓 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조사에서 자사 ‘렉서스’와 ‘도요타’ 브랜드가 수입차 판매서비스 만족도와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각각 1위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기획 조사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근거로 활용된다.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품질 소비자 만족도 등 8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신차 구입자 총 9만 62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렉서스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2년 연속 1위를 했다. 세부적으로 ‘초기 품질’, ‘내구 품질’, ‘품질 스트레스’ 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도요타는 애프터서비스 만족도에서 지난해 4위에서 올해 1위로 뛰어올랐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은 “수입차 부문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1위 등을 계기로 도요타의 기본 철학인 고객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7-10-18 2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