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입차 AS부문 4위 하던 도요타 1위 ‘깜짝 도약’

수입차 AS부문 4위 하던 도요타 1위 ‘깜짝 도약’

유영규 기자
유영규 기자
입력 2017-10-17 22:42
업데이트 2017-10-18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렉서스, 판매만족도 2년째 1위

한국토요타는 자동차 마켓 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조사에서 자사 ‘렉서스’와 ‘도요타’ 브랜드가 수입차 판매서비스 만족도와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각각 1위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기획 조사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근거로 활용된다.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품질 소비자 만족도 등 8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신차 구입자 총 9만 62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렉서스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2년 연속 1위를 했다. 세부적으로 ‘초기 품질’, ‘내구 품질’, ‘품질 스트레스’ 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도요타는 애프터서비스 만족도에서 지난해 4위에서 올해 1위로 뛰어올랐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은 “수입차 부문 애프터서비스 만족도 1위 등을 계기로 도요타의 기본 철학인 고객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7-10-18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