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즈 복귀 눈앞, 제한 없이 골프해도 좋다는 의료 소견 받아

우즈 복귀 눈앞, 제한 없이 골프해도 좋다는 의료 소견 받아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0-17 09:23
업데이트 2017-10-17 09: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타이거 우즈(42·미국)가 아무런 제한 없이 골프와 관련된 모든 행동을 할 수 있다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아들었다고 미국 ESPN이 16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지난 4월 19일 수술을 집도했던 의사를 지난주 후반에 만나 체크한 결과 이상 없다는 판단을 들은 것이다.

그의 에이전트인 마크 스타인버그는 “우즈가 아주 좋은 보고를 받았고 관련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그는 필요한 행동을 딱 그만큼 할 수 있게 됐다. 천천히 아주 천천히 해나갈 것이다. 좋지만 그는 올바르게 해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14차례나 메이저 챔피언에 오른 그는 지난 7일 세 차례나 골프채를 스윙하는 동영상을 게재했다. 이전에 그는 60야드 이상의 스윙을 하지 말라는 제한을 받았고, 3주 전 프레지던츠컵 때는 스윙 횟수를 일정 정도 이상 넘지 못하도록 제한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동영상 속에서 그는 풀스윙을 마음껏 하고 있어서 자신의 몸상태가 온전하다고 확신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스타인버그는 우즈가 골프 스윙을 할 때 어떤 통증도 호소하지 않았다며 12월 히어로 월드 챌린지와 같은 대회에 출전할지에 대해서도 아직 어떤 입장도 정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우즈는 1년 전 오랜 침묵을 깨고 이 대회를 통해 필드에 복귀했다.

스타인버그는 또 “우리는 이에 대해 어떤 얘기도 나누지 않았다. 하루, 한 주의 경과를 그때마다 살펴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즈는 지난 2월 두바이 이후 대회에 출전하지 않았는데 두바이 대회는 2015년 세 번째 등 수술 이후 1년 넘게 쉬다가 복귀한 뒤 세 번째 참가한 대회였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모든 메이저 챔피언십에 불참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