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이영학 가족 관련 제보 받습니다”

입력 : 2017-10-13 16:10 ㅣ 수정 : 2017-10-13 16:1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이 여중생을 살해해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어금니 아빠’ 이영학에 대해 제보를 받는다.

이영학 그것이 알고싶다

▲ 이영학 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12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0월 1일 서울 중랑구에서 발생한 여중생 살인사건에 관한 제보를 받는다. 사건에 대해 알고 계신 분이나 피의자 이영학 및 그의 가족들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린다”고 알렸다.


경찰에 따르면 이영학은 지난 9월30일 낮 12시20분 딸(14)을 통해 A(14)양을 서울 중랑구 망우동 자신의 집으로 유인해 수면제를 먹여 잠들게 한 뒤 추행하고, 다음날인 10월1일 낮 12시30분 A양이 깨어나 저항하자 목을 졸라 살해해 시신을 강원도 영월군 야산에 버린 혐의를 받는다.

경찰 관계자는 “이영학은 초등학교 때 집에 놀러왔던 딸 친구인 피해자를 범행 대상으로 정해 성적 욕구를 해소할 목적으로 범행했다고 진술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영학이 딸과 사전에 A양 유인을 계획했고, A양이 집으로 찾아오자 딸이 수면제를 탄 음료수를 직접 건네 마시게 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딸의 심리상태에 대해서는 “딸에게 이영학은 맹목적 믿음의 대상으로 모든 행동과 의사결정이 이영학에게 맞춰져 있다”며 “강력한 심리적 종속관계로 가치판단 없이 맹목적으로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퍼블릭IN 배너
    서울미래컨퍼런스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