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리아 연장 접전 끝에 호주에 패퇴, ‘아름다운 투혼’

시리아 연장 접전 끝에 호주에 패퇴, ‘아름다운 투혼’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0-10 21:00
업데이트 2017-10-10 2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년을 끌어온 내전에 시달려온 조국에 본선 진출을 안기겠다는 시리아의 꿈이 물거품이 됐다.

시리아는 10일 시드니의 ANZ 스타디움을 찾아 벌인 호주와의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플레이오프 원정 2차전에서 120분 연장 접전 끝에 팀 케이힐에게 두 차례나 골문을 열어 결국 1-2로 졌다. 1, 2차전 합계 2-3으로 분패한 시리아는 결국 대륙간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호주에게 양보했다. 호주는 11일 확정되는 북중미카리브해 4위와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벌여 본선 티켓을 노린다. 북중미카리브해 4위는 미국(승점 12), 파나마, 온두라스(이상 승점 10) 가운데 한 팀이 된다.

ANZ 스타디움 관중석에 들어온 시리아 팬들은 눈물 속에 연장 후반의 남은 11분을 지켜봤다. 이른 아침 알레포의 우다이야드 광장에 운집해 길거리 응원을 펼쳤던 조국의 팬들도 깊은 탄식에 빠져 들었다.

하지만 시리아의 투혼은 눈물겹기만 했다. 호주가 전반에만 79.5%의 압도적 점유율 우위에 슈팅 수 8-2로 공격을 퍼부었지만 시리아는 굳건하기만 했다. 전반 6분 만에 역습 기회에서 빠르게 돌파한 모하메드의 패스를 받은 오마르 알 소마가 일대일 기회에서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알 소마는 이란과의 최종예선 10차전, 호주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에 이어 세 경기 연속 득점을 신고했다.

호주는 전반 10분 스미스가 부상으로 나가는 바람에 무이를 조기 투입해야 했다. 그러나 케이힐이 전반 13분 오른쪽에서 매튜 레키의 크로스를 케이힐이 헤딩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동점골 이후 호주는 후반 내내 강력한 공격으로 시리아를 쩔쩔 매게 했다.

그러나 굳건했던 시리아는 연장 전반 1분 알 마오와스가 토니 크루즈를 걷어차는 바람에 경고가 누적돼 퇴장 당했다.

그리고 유리치를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운 호주는 결국 연장 후반 4분 크루즈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케이힐이 쇄도하며 머리에 연결해 결승골을 터뜨렸다. 케이힐은 역대 A매치 50호 골을 터뜨린 59번째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시리아는 물러서지 않았다. 종료 직전 알 소마의 프리킥이 골대를 맞고 퉁겨나가 결국 호주가 대륙간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뤄냈다. 시리아로선 너무 안타까운 순간이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이때만 해도 좋았는데. 시리아 축구대표팀의 오마르 알 소마(왼쪽)가 10일 호주와의 아시아 플레이오프 2차 원정 경기 전반 선제골을 터뜨린 뒤 포효하고 있다. 하지만 시리아는 연장 접전 끝에 1-2로 지며 대륙간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호주에게 넘기고 말았다. 시드니 AP 연합뉴스


이때만 해도 좋았는데. 시리아 축구대표팀의 오마르 알 소마(왼쪽)가 10일 호주와의 아시아 플레이오프 2차 원정 경기 전반 선제골을 터뜨린 뒤 포효하고 있다. 하지만 시리아는 연장 접전 끝에 1-2로 지며 대륙간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호주에게 넘기고 말았다.
시드니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