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금니 아빠’ 딸, 친구·아빠만 6시간 동안 집에 남겨둬

‘어금니 아빠’ 딸, 친구·아빠만 6시간 동안 집에 남겨둬

이슬기 기자
입력 2017-10-10 08:22
업데이트 2017-10-10 08: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중생 딸 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어금니 아빠’ 이모(35)씨 사건과 관련해 이씨 딸의 수상한 행적이 드러났다.
이미지 확대
경찰이 확보한 ‘어금니 아빠’ 사건 CCTV
경찰이 확보한 ‘어금니 아빠’ 사건 CCTV 여중생 살해 및 시신 유기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9일 이번 사건의 여러 의혹을 풀 핵심 피의자인’어금니 아빠’ 이모(35·구속)씨와 딸(14)을 조사했다. 경찰은 이씨의 딸이 이달 1일 오후 중랑구 망우동 집에서 자신의 초등학교 동창 A양의 시신이 담겼을 것으로 추정되는 대형 가방을 이씨와 함께 승용차에 싣는 장면이 담긴 CC(폐쇄회로)TV 영상을 확보한 상태다. 사진은 CCTV 화면 캡쳐. 2017.10.9 [중랑경찰서 제공=연합뉴스]
이씨 딸은 친구의 시신 유기에 가담한 정황이 확인된 가운데 피해자인 김모(14)양을 집으로 데려온 뒤에도 6시간 동안 친구와 아빠를 단 둘이 집에 남겨둔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한국일보는 이씨 딸이 다녔던 중학교 관계자와 친구들의 말을 인용, 이씨 딸이 지난달 29일 김양 등 초등학교 동창 여러 명에게 “할머니 집에 가서 놀자”고 연락을 했다고 보도했다. 이 제안에 김양만이 동의를 했으며, 다음날인 30일 낮 12시쯤 이양을 만났다. 김양은 이에 앞서 “만나기 싫은데 왜 만나자고 하는지 모르겠다”고 털어놨다고 한다. 경찰은 30일 낮 12시20분쯤 둘이 서울 중랑구 망우동 이씨 집으로 들어간 사실을 인근 CCTV로 확인했다.

이씨 딸은 같은 반 친구 두 명에게도 다른 메시지를 보내 “내일(30일) 오후 2시쯤 만나서 놀자”고 했다. 이에 따라 이씨 딸은 김양과 자신의 집에 들어간 뒤 1시간 30분쯤 지나 혼자 집에서 나와 사전에 약속한 친구 두 명을 만났다. 이후 이씨 딸은 집에 아버지 이씨와 김양만 두고 6시간 가까이 밖에서 친구들과 놀다가 들어왔다.

한편 9일 경찰은 이씨와 함께 수면제를 과다복용한 딸이 의식을 되찾아 이날 오후 3시쯤 병원에서 한 시간가량 조사했지만, 유의미한 진술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나이가 어린 데다 본인이 피로를 호소해 원활한 조사가 불가능했다”면서 “구체적으로 혐의를 입증할 만한 진술을 듣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