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승엽 은퇴경기서 전성기 포지션 그대로

이승엽 은퇴경기서 전성기 포지션 그대로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17-10-03 15:17
업데이트 2017-10-03 15: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번타자, 1루수로 3일 마지막 경기 나서

이미지 확대
이승엽 은퇴경기
이승엽 은퇴경기 삼성 라이온즈 이승엽 선수가 3일 오후 5시 대구 삼성라이온즈 파크에서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연합뉴스
삼성 라이온즈의 이승엽이 3일 치러지는 은퇴 경기에서 전성기 시절 포지션 그대로 그라운드에 서게 됐다. 타순은 3번, 수비에선 1루수다.

김한수 삼성 감독은 이날 경기를 앞두고 “승엽이가 3번 타자·1루수로 선발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이승엽은 단 한 번도 3번 타자로 나서지 않았다. 이번 시즌 삼성의 3번은 주로 구자욱이 맡았다.

삼성은 이날 경기에서 3번 이승엽, 4번 다린 러프, 5번 구자욱으로 중심 타선을 구성했다. KBO리그 단일시즌 최다인 56홈런을 쳤던 2003년 등 전성기 시절 이승엽은 주로 3번 타순으로 그라운드에 섰다.

김한수 감독은 “국민타자로 한국 야구에 큰 획을 그은 이승엽에게 ‘정말 고생했다’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며 “은퇴 후에도 한국 야구를 위해 큰일을 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승엽은 오전 라이온즈 파크에 도착해 가볍게 몸을 푼 뒤, 선수들과 함께 오후 1시부터 타격 훈련을 했다. 이날 오후 5시 이승엽은 23년 선수생활의 마지막 경기에 임하게 된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