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교사 4명 성희롱’ 부장교사, 재택 근무 ‘논란’

‘여교사 4명 성희롱’ 부장교사, 재택 근무 ‘논란’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9-27 15:53
업데이트 2017-09-27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교사들을 성희롱한 고등학교의 한 부장교사가 혐의가 인정됐는데도 학교 측 대처가 부실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여교사 4명 성희롱’ 부장교사…직위해제 아닌 재택근무 논란
‘여교사 4명 성희롱’ 부장교사…직위해제 아닌 재택근무 논란
도교육청은 지난 7월 도내 모 사립고에서 근무하는 여교사 1명으로부터 성희롱 피해를 호소하는 진정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피해 교사는 “부장교사로부터 외모에 관한 지나친 칭찬을 들었다”며 “(나의 진정을 통해) 다른 (피해) 여교사들에게도 힘이 됐으면 바란다”고 적은 것으로 전해졌다.

도교육청은 해당 사건을 학교 성희롱 고충심의위원회를 통해 조처하도록 했다.

해당 학교가 지난달 고충심의위를 연 결과 심의위원들은 부장교사에게 제기된 혐의 11건 가운데 7건이 성희롱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피해 여교사는 4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부장교사는 지난해 기간제이던 한 교사와 블루스를 추며 특정 신체 부위를 언급하는 등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부장교사는 “여교사도 좋아서 블루스를 췄다”거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그러나 심의위원들은 피해 교사들이 성희롱을 겪은 뒤 주변 가족·지인들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호소해온 점 등을 근거로 혐의를 인정했다.

학교 측은 피해자와 가해자를 격리 조치하라고 한 심의위원들의 권고를 받아들였다.

그러나 성범죄로 물의를 빚은 경우 직위해제 이후 징계 절차를 따르는 게 일반적이지만 이 교사는 직위해제가 아닌 재택 근무를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직위해제되면 월급이 감액되고 각종 수당을 못 받지만 연구 활동 성격의 재택 근무는 월급과 수당 등을 그대로 수령한다.

해당 학교법인 이사회 측은 부장교사를 징계위원회에 바로 회부하는 대신 지난 22일 도교육청에 감사를 요청, 이 사건을 다시 살펴봐달라고 요청한 상태다.

해당 학교의 한 관계자는 “(부장교사에 대한 처벌과 관련해) 진행이 미비하고 교육당국이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어 피해 교사들이 힘들어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