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추석전 김포일대 ’한강신도시~고양·인천 원도심~서울 등 연결도로 3곳 개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추석을 앞두고 경기 김포일대 연결도로 3곳이 개통된다.

김포시는 오는 28일 김포한강신도시와 국지도98호선, 양촌읍 대포리 연결도로에 이어 29일 시도1호선을 공식 개통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한강신도시~국지도98호선 연결로는 김포 3축도로 장기계획 중 하나인 R&D단지~서울간 도로의 일부 구간이다. 한강센트럴자이 뒤편과 고양시 송포~인천 검단 간 도로를 연결하는 길이 1.77km 6차선이다.


김포시청

이 도로를 이용할 경우 인천 강화~서울간 국도 48호선과 일산대교를 곧바로 이용할 수 있어 추석 명절뿐 아니라 서울 강북 출퇴근길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강신도시에서 대포리 연결로는 대곶면과 양촌읍·구래동과 인천 검단 방면을 연결하는 길이 1.2km 6차선 도로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기존 355번 지방도로 정체가 줄어들고 신도시 외곽과 인천을 곧바로 연결해 이 일대 교통 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걸포4거리와 태장로, 김포한강로를 각각 연결하는 시도1호선 1.4km 4차선 확포장 도로도 공기를 앞당겨 추석 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시도1호선을 이용할 경우 김포 원도심과 서울 간 진출입 불편이 상당히 개선될 전망이다.

유영록 시장은 “명절을 앞두고 김포와 서울·인천 간 도로 개통과 확포장 공사가 마무리돼 다행”이라면서 “안전점검은 물론 도로 사용개시 공고와 시민홍보 등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