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제원 “노무현 대통령의 ‘노’자만 꺼내도 벌떼처럼 난리”

장제원 “노무현 대통령의 ‘노’자만 꺼내도 벌떼처럼 난리”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9-24 20:40
업데이트 2017-09-24 2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24일 같은 당 정진석 의원의 고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페이스북 글 논란을 두고 “노무현 대통령의 ‘노’자만 꺼내면 용서할 수 없는 역사의 죄를 지은 양 발끈하고 벌떼처럼 들고일어나 난리를 친다”고 비판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서울신문 DB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서울신문 DB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보수진영의 대통령들은 마치 나쁜 짓을 하려고 정권을 잡은 양 무차별 조롱해대며 구악의 상징으로 만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노무현 대통령은 성역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온 정부에 적폐 TF를 만들어 과거청산을 외치며 연일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정통성 마저 흔들어 대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과거를 저격해야 정권이 유지되고 그 알량한 인기를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보수진영의 대통령들을 조롱하고 박해하면 할수록 자신들 진영의 전, 현 대통령에 대한 막말과 비난은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대한민국의 모든 영욕의 역사를 끌어안고 치유하면서 스스로가 업적을 내어 성공하는 정부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24일 노 전 대통령에 대해 ‘부부싸움 끝에 권양숙씨가 가출하고, 노 전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린 정진석 의원이 저열한 막말을 했다며 연일 맹공을 퍼부었다.

노 전 대통령 측은 정 의원을 사자(死者)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기로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