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규리 “10년이면 대가 치렀다” 블랙리스트 심경 토로

김규리 “10년이면 대가 치렀다” 블랙리스트 심경 토로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9-24 15:56
업데이트 2017-09-24 19: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우 김규리(38)가 자신이 지난 2008년 광우병 사태 당시 작성했던 글을 SNS에 올리며 “10년이면 글의 대가는 치른 것 같다”며 심경을 밝혔다.
김규리
김규리
김규리는 24일 인스타그램에 광우병 논란 당시 올렸던 글 전문을 다시 올리면서 “국민의 건강권은 보수적으로 지켰으면 했고, 검역주권을 포기한 것이 내내 마음에 걸려서 썼던 글”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9년하고 5개월… 젊은 치기에 썼던 글”이라며 “10년이면 글의 대가는 충분히 치른 것 같다. 더 이상의 혼란은 없었으면 좋겠다. 부족해서 늘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김규리는 과거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그 중 “차라리 청산가리를 입안에 털어 넣는 편이 오히려 낫겠다”는 표현이 도마 위에 올랐고, 이후 오랫동안 악성 댓글에 시달렸다.

김규리는 전날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해서도 “악성 댓글에 자살 시도도 했다”며 “제 글에서 ‘청산가리’ 하나만 남게 해서 글 전체를 왜곡했던 누군가가 있을 것”이라고 말해 주목을 받았다.

한편 김규리의 10년 상처를 들춰낸 강용석 변호사의 발언도 재조명되고 있다.

김규리는 지난 2012년 자신의 SNS에 제주도 강정마을 해군기지 건설을 위한 구럼비 발파 작업에 반대하는 글을 게재했다. 당시 김규리는 “구럼비 바위를 죽이지 마세요. 다신 돌이킬 수 없게 됩니다. 제발 구럼비를 살려주세요”라고 구럼비 발파 작업에 반대했다.

이 글을 본 강용석 변호사는 “광우병 걸릴까봐 청산가리 먹겠다고 하다가 이름 바꾼 김규리. 또 나섰지만 구럼비는 걍 바위일뿐. 또 이름 바꾸고 싶지 않으면 가만히 계시길”이라고 독설을 날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