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청래 “전직 국회의원 아들 성추행사건은 제 아들…깊이 사과”

정청래 “전직 국회의원 아들 성추행사건은 제 아들…깊이 사과”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9-22 17:00
업데이트 2017-09-22 17: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전직 국회의원의 중학생 아들이 같은 학교 여학생을 성추행·성희롱한 사건과 관련해 “기사에 나온 아이는 제 아이”라고 밝히며 사과했다.
정청래 전 의원.  서울신문
정청래 전 의원.
서울신문
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죄송스럽고 송구스러운 마음이다. 피해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학교 측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 순간 무엇보다 걱정되는 것은 피해 학생이 2차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정 전 의원의 아들 A군(15)은 지난 2015년 같은 학교 여학생을 따로 불러내 가슴 등 신체 부위를 만지며 성추행했다.

피해 학생은 사건이 외부로 알려지길 원치 않아 신고 등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지만, 이듬해 A군이 SNS를 통해 ‘가슴을 만지고 싶다’는 등 자극적인 메시지를 보내자 경찰에 신고했다.

정 전 의원은 피해 학생이 경찰에 신고한 다음 “제 아이는 자신이 한 일이라는 사실을 바로 밝히고, 피해 학생에게 찾아가 직접 사과했다”며 “이에 피해 학생과 부모는 취하를 원하며 선처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사건 수사와 재판은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되었고 제 아이는 지난해 학교폭력자치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하루 8시간씩 5일간 총 40시간의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했고 부모교육도 8시간 이행했다. 또한, 올해 초 가정법원의 재판 결과에 따라 다시 한번 아이교육 40시간, 부모교육 8시간 이수 명령을 추가로 받고 성실하게 교육을 받았다”면서 “이 전체 과정 동안 저는 제 아이의 처벌 회피를 위한 그 어떤 시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둔다”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은 “기사에서 제 실명이 거론되지 않았지만 제가 먼저 사실을 밝히는 것은 변명을 하려는 것이 아니라 혹여 추가 취재 과정에서 피해학생의 의사에 반하여 그 신원이 노출되어 또 다른 상처를 입을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언론을 포함해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기 위해서”라며 2차 피해 방지를 재차 요청했다.

정 전 의원은 “그동안 정치인으로 살아오며 아버지로서의 역할에는 소홀했던 것은 아닌지 깊이 반성하고 있다. 아버지로서 마음이 무겁고 착잡하다”며 “제 아이 역시 잘못을 뉘우치며 크게 후회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도 제 아이도 함께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듭 피해 학생과 학부모님에게 깊이 사과드린다. 학교 측에도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추후 어떠한 조치도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말씀드린다.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