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 특집] 관용성·비거리 만점… 지상 최고의 유틸리티 클럽

[골프 특집] 관용성·비거리 만점… 지상 최고의 유틸리티 클럽

한재희 기자
입력 2017-09-20 17:56
업데이트 2017-09-20 18: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을 초입에 들어선 요즘, 전국의 골프클럽은 주말 골퍼로 가장 붐빌 때다. 골프하기 알맞은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단풍 구경을 따로 나서지 않아도 좋을 정도로 클럽 주변 숲들은 시나브로 빨갛게 물들어 간다. 골퍼에게는 임도 보고 뽕도 따는 계절이다.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골프업체들이 잇따라 가을 신상품을 내놓고 있다.
이미지 확대
‘파워 토네이도 9
‘파워 토네이도 9
일본 골프클럽 업체 카스코에서 올해 새롭게 선보인 유틸리티 클럽 ‘파워 토네이도 9’이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 가고 있다.

1999년 ‘파워 토네이도 시리즈 1’ 출시 이후 18년을 넘긴 지금도 골퍼들의 선택을 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일본 골프다이제스트의 ‘핫 리스트 2017’ 유틸리티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전문가들로부터 진가를 인정받기도 했다. 당시 심사에서 관용성과 비거리 부문 만점을 받았다. 타구가 직진으로 뻗는 데다가 멀리 나가기까지 하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티타늄보다 2배 더 강한 스테디셀러

‘파워 토네이도 9’은 최첨단 기술이 총집합된 클럽 헤드에서부터 독보적인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시리즈 초기부터 고집해 온 카스코의 특허 소재인 ‘슈퍼 하이텐’은 ‘파워 토네이도 9’에도 적용돼 빛을 발하고 있다. 티타늄보다 2배 더 강력하면서도 헤드 두께는 타사 유사 제품의 절반 이하다. 반발력은 타사에 비해 5%가량 더 뛰어나다.

‘파워 토네이도 9’의 바닥 부분에는 멀티 라운드 솔을, 헤드 뒤쪽에는 선박 방향타를 연상케 하는 블레이드를 장착시켰다. 이를 통해 스윙의 방향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가져왔다. 직전 시리즈인 ‘파워 토네이도 8’와 비교해 볼 때 방향성이 82%가량 나아졌다. 5번 아이언과 비교해서도 슬라이스(타구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휘는 것)나 훅(타구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휘는 것)이 59%나 개선되며 높은 관용성을 선보였다.

‘파워 토네이도 9’은 러프, 페어웨이 혹은 벙커에서도 핀을 노릴 수 있는 유틸리티라는 콘셉트로 골퍼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 볼을 일단 띄우기만 하면 직진으로 뻗어나가기 때문에 슬라이스나 훅이 많이 발생하는 골퍼들에게 적당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슬라이스·훅이 잦은 골퍼들에 인기

카스코 관계자는 “거리와 방향의 싸움인 골프에서 관용성, 비거리 중 어느 것 하나를 희생하지 않아도 되는 안정감 있는 유틸리티다. 롱아이언을 대체하는 유틸리티 클럽이 업계에서 홍수처럼 쏟아지는 요즘 스코어가 좀처럼 줄지 않아 자신감을 잃어 가는 골퍼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파워 토네이도 9’을 들고 필드에 나선다면 자신의 베스트 스코어를 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031)753-6111.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7-09-21 1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