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文대통령 뉴욕 도착 시 푸대접 받았다”

홍준표 “文대통령 뉴욕 도착 시 푸대접 받았다”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9-20 12:37
업데이트 2017-09-20 12: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 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 JFK 국제공항에 도착했을 당시 미국 측으로부터 푸대접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3선의원 연석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2017.9.20.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3선의원 연석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2017.9.20.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홍 대표는 이날 당 대표 및 최고위원·3선 의원 연석회의에서 “어제(19일) 우리나라 대통령이 미국 뉴욕 공항에 도착할 때 미국 측 환영객이 단 1명도 나오지 않은 장면을 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할 때 그런 광경을 연출하지 않았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의 미국 도착 시 군악대 의전, 박근혜 전 대통령의 미국 방문 등과 비교했다.

그는 “레드카펫도 없었다. 한국을 대표해서 간 대통령이 미국에서 그런 대접을 받는 것을 보고 답답하고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만큼 ‘문재인 패싱’을 당하고 있지만 정작 국민에게 숨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는 연합뉴스에 “대통령의 방문 성격에 따라 예우와 의전이 정해져 있다”며 “그것도 파악하지 않고 그렇게 비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반박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