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콜센터 수백여차례 폭언 협박 전화 30대 미혼남 구속

콜센터 수백여차례 폭언 협박 전화 30대 미혼남 구속

김정한 기자
입력 2017-09-18 11:34
업데이트 2017-09-18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신의 집에 도시가스가 누출돼 아이들이 죽을 뻔했다며 콜센터에 200차례 이상 협박 전화를 해 보상을 요구하고 직원들을 폭행한 30대 미혼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18일 공갈 등의 혐의로 김모(36)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체육관을 운영하는 김씨는 지난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도시가스 콜센터에 217차례 전화해 “가스가 누출돼 우리 아이가 죽을 뻔했다”며 욕설과 폭언을 하면서 “보상금으로 150만원을 주지 않으면 언론에 제보하겠다”고 위협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 가스누출 사고가 없었을 뿐만 아니라 김씨는 미혼이며 자녀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김씨가 “우리 아이가 용서할 때까지 무릎 꿇고 빌어야 하니 전화할 때까지 기다리라”고 윽박지르는 바람에 한 콜센터직원은 오후 10시 30분까지 네 살배기 쌍둥이 자녀와 함께 회사에 남아 있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김씨는 또 부산에 있는 고객상담실에 직접 찾아가 “다 죽여 버린다”며 직원 2명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서울에는 통합 콜센터가 있고 부산 등 주요 지역에는 고객상담실이 마련돼 있다.

김씨가 여러 차례에 걸쳐 집중적으로 전화를 건 탓에 콜센터 직원들은 부산에서 전화가 오면 상담을 시작하기 전부터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가스누출에 대한 김씨의 말만 믿고 실제로 현장을 점검하거나 119 출동내용 등을 확인하지 않아 약점을 잡혔다”며 “아무리 고객이라고 해도 사실관계를 확인한 뒤에 규정과 절차에 따라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김씨는 경찰에서 “가스레인지 작동이 안 돼 콜센터에 전화하니 즉시 출동하지 않고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가스레인지 제조사에 연락하라고 한 것에 화가 나서 그랬다”고 진술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