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앙일보·JTBC·홍석현, 홍준표 ‘명예훼손’ 고소 취하

중앙일보·JTBC·홍석현, 홍준표 ‘명예훼손’ 고소 취하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9-15 20:08
업데이트 2017-09-15 2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중앙일보와 JTBC, 그리고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이 최근 고소를 취하했다.
이미지 확대
최고위원회의 참석한 홍준표 대표
최고위원회의 참석한 홍준표 대표 15일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준표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7.9.15 연합뉴스
서울동부지검 형사1부(부장 황현덕)는 중앙일보 등이 홍 대표를 상대로 한 명예훼손 혐의 고소를 이달 초 취하함에 따라 최근 ‘공소권 없음’으로 처분하고 수사를 종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홍 대표는 지난 6월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 자리에서 홍 전 회장을 겨냥해 “신문 갖다 바치고 방송 갖다 바치고 조카 구속시키고 겨우 얻은 자리가 청와대 특보 자리”라고 말해 논란을 빚은 적이 있다. 여기서 ‘조카’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가리킨다.

이에 중앙일보와 JTBC, 홍 전 회장은 홍 대표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고소했다. 홍 대표의 발언 직후 중앙미디어네트워크는 “중앙일보와 JTBC는 대선 보도과정에서 엄정 중립을 지켜왔고, 홍 전 회장의 조카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특별 검사 수사에 따라 재판에서 사실 관계를 다투는 중이라 발언은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그러나 홍 대표는 지난 7월 말 일부 당직자들과 중앙일보 기자들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홍 전 회장과 중앙일보, JTBC의 명예를 훼손한 점을 미안하게 생각한다”면서 “홍 전 회장이 신문 갖다 바치고, 방송 갖다 바치고, 조카 구속시켰다는 발언은 사실이 아니고 지나친 얘기”라고 사과했다고 당시 배석했던 전희경 의원이 전한 바 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