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수 강남, 국제구호기관 ‘W-재단’ 자연보전 홍보대사 위촉

가수 강남, 국제구호기관 ‘W-재단’ 자연보전 홍보대사 위촉

입력 2017-09-15 16:05
업데이트 2017-09-15 16: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가수 강남이 국제구호기관 W-재단의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가수 강남, 국제구호기관 ‘W-재단’ 홍보대사 위촉
가수 강남, 국제구호기관 ‘W-재단’ 홍보대사 위촉 사진=W-재단 제공
W-재단은 15일 강남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에는 홍경근 W-재단 총재, 이욱 이사장, 정글의 법칙 김진호 PD,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등이 참석했다.

강남은 지난 8월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 in KOMODO 코모도 섬’에 출연해 자연보호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W-재단 관계자는 “강남이 앞으로 방송을 비록해 재단의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 활동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자연보호의 아름다운 뜻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남도 “앞으로 재단의 캠페인 활동에 적극 동참해 자연보호에 대한 관심을 행동으로 적극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W-재단은 2012년부터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기업, 단체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 자연보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남태평양,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기후난민 발생 개발도상국에서 구호 사업도 벌이고 있다.

또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인 ‘후시 캠페인’을 통해 숲 조성, 산호 복원 등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와 멸종 위기 동물 지원, 자연보전 공익 캠페인 및 환경 페스티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부터는 세계적인 탐험가이자 재단 운영위원인 로버트 스완과 함께 남극과 북극 보전 캠페인도 시작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