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김정은, 축구광…맨유 매우 좋아한다고 스스로 밝혀”

“北 김정은, 축구광…맨유 매우 좋아한다고 스스로 밝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9-12 09:15
업데이트 2017-09-12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열렬한 팬으로 알려졌다.
김정은 맨유
김정은 맨유 영국 매체 더선지가 김정은 위원장이 맨유의 팬임을 알게 된 이상 라이벌인 펩 과르디올라(맨시티), 안토니오 콘테(첼시), 아르센 벵거(아스널) 감독은 걱정해야할 지도 모른다고 비꼰 그래픽. 더선지 캡처
이탈리아 안토니오 라치 상원의원은 11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 선지에 실린 인터뷰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나눈 대화를 공개했다.

라치 의원은 지난 4월 김일성의 105돌 탄생 기념행사에 초청돼 북한을 방문하는 등 김 위원장과 가까운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김 위원장이 축구를 매우 좋아하는 축구광으로, 특히 월드컵 등 메이저 대회는 빼놓지 않고 본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이 자신과 개인적인 대화에서 “맨유를 매우 좋아한다”며 스스로 맨유의 팬임을 밝혔다고 말했다. 스위스 베른에서 유학한 김 위원장은 유럽 축구 팬으로 실제로도 정권을 잡은 뒤 북한 축구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수년 전부터 다수의 유망주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축구 아카데미로 유학 보냈고, 2013년엔 평양 시내에 국제축구학교를 열어 선수들을 양성하고 있다.

북한 축구대표팀 스트라이커 한광성(19)은 지난 3월 이탈리아 세리에A 칼리아리 칼초와 계약한 뒤 세리에B 페루자로 임대 이적했다. 그는 지난달 27일 정규리그 개막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기도 했다.

라치 의원은 “한광성은 해외로 진출하는 많은 선수 중 단지 처음일 뿐”이라며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짝 필 것”이라는 김 위원장의 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이 “프리미어리그도 곧 북의 재능있는 선수들로 넘쳐날 것”이라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더선은 북한이 잇따른 핵 실험으로 세계를 긴장시키고 있는 점을 들어 김 위원장이 팬임을 알게 된 만큼 라이벌인 맨체스터 시티와 첼시,아스널은 ‘해코지’ 걱정을 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비꼬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