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EPL] 클럽들 “여름 이적시장 새 시즌 개막 전 마감하는 데 찬동”

[EPL] 클럽들 “여름 이적시장 새 시즌 개막 전 마감하는 데 찬동”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9-08 00:05
업데이트 2017-09-08 0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클럽들이 앞으로는 여름 이적시장을 다음 시즌이 개막하기 전에 마감하기로 뜻을 모았다.

현재 유럽 축구의 이적시장은 8월 31일까지(프리메라리가만 9월 1일) 열리는데 2018~19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 클럽들은 그날까지 선수를 팔 수 있지만, 선수를 사는 것은 같은달 9일까지만 가능하게 된다. 클럽들이 만장일치로 뜻을 모은 것은 아니었다고 영국 BBC는 7일 전했다. 이렇게 이적시장 운영을 바꾸는 데 대해 20개 구단 가운데 14개 구단은 찬성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 왓퍼드, 스완지시티, 크리스털팰리스는 반대 표를 던졌고 번리는 기권했다.

이런 프리미어리그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유럽 리그들은 여전히 8월 31일까지 선수들을 사고 팔 수 있게 된다. 프리미어리그의 하위 리그인 풋볼리그의 이적시장 역시 별다른 변화가 없게 된다. 풋볼리그 대표들은 프리미어리그의 조치를 따를 수 있다고 인정했지만 그런 결정을 내리기 전에 주주들과 더 심도있는 대화를 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방송은 전했다.

그 동안 여러 프리미어리그 감독들은 시즌이 진행되는데도 선수들이 이동할 수 있어서 선수단 구성과 시즌 준비에 차질을 빚는다고 불만을 터뜨려 왔다. 지난달 토트넘의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은 이적시장을 조기에 마감하면 선수들이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은 “선수들의 명확성이 없다. 선수가 남게 되나? 떠나게 되나? 경기하는 날 저녁 갑자기 사라질 수도 있다. 제대로 일을 할 수가 없다”고 개탄했다.

맨유 감독을 지낸 알렉스 퍼거슨 경도 FC 바르셀로나가 필리페 쿠티뉴(리버풀)를 이적시키고 싶어하는 데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이적시장이 조기 마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로널드 코먼 에버턴 감독은 유럽의 다른 리그도 뒤따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프리미어리그는 바꾸고 나머지 유럽은 바꾸지 않으면 문제는 그대로가 된다. 가장 좋은 일은 경쟁이 시작되기 전, 너무 아둔한 일이기 때문에 이적시장을 중단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조제 모리뉴 맨유 감독은 유럽 클럽들이 장사를 할 수 있는 조금 더 많은 기회를 누릴 수 있다고 해서 잉글랜드 클럽들이 손해를 보지는 않을 것이란 점을 강조했다. 그는 “그 위험은 미미하며 힘이 넘치는 클럽들마저 선수들을 살 수 없다면 팔려고 하지도 않을 것이란 점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으나 결국 이적에 실패한 레나토 산체스(왼쪽부터, 바이에른 뮌헨), 알렉시스 산체스(아스널), 필리페 쿠티뉴(리버풀), 알렉스 옥슬레이드-챔벌레인(아스널). BBC 홈페이지 캡처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으나 결국 이적에 실패한 레나토 산체스(왼쪽부터, 바이에른 뮌헨), 알렉시스 산체스(아스널), 필리페 쿠티뉴(리버풀), 알렉스 옥슬레이드-챔벌레인(아스널).
BBC 홈페이지 캡처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