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영표 과거 발언 재조명 “한국 축구, 정신력 개념 잘못 알고 있다”

이영표 과거 발언 재조명 “한국 축구, 정신력 개념 잘못 알고 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9-07 13:34
업데이트 2017-09-07 1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국가대표팀이 실망스러운 경기력으로 우여곡절 끝에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한 가운데, 이영표 KBS 해설위원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신태용 헹가래 한국 월드컵 본선 진출
신태용 헹가래 한국 월드컵 본선 진출 5일 오후(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경기. 우즈벡과 0-0 무승부를 거두며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한국 선수들이 신태용 감독을 헹가래 하고 있다. 2017.9.6
이영표 해설위원은 지난 2013년 JTBC 뉴스 ‘찾아가는 인터뷰’ 코너에 출연해 “한국 축구가 정신력의 개념을 잘못 알고 있다. 붕대 투혼 같은 것은 정신력의 일부분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강한 상대를 만나도 주눅이 들지 않고, 약한 상대를 만나도 얕보지 않는 것이 바로 정신력”이라고 강조했다.

정신력을 기르는 방법에 대한 질문에는 “많이 실패하고 좌절해야 한다. 겸손함이 정신력이다”라고 답했다.

한편 우즈베키스탄전에서 활약한 염기훈은 경기 후 “대표팀에 발탁되기 전 밖에서 봤을 때는 선수들이 공을 예쁘게 찬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쁘게 표현하면 건방지게 찬다는 말”이라며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에 태도에 대해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김남일 대표팀 코치 역시 부임을 앞두고 “야구방망이라도 들고 싶은 심정”이라는 인터뷰로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